[ Hosi's 테마여행 ]/- 게임 테마

엑스박스 패드 (XBOX ONE S) 블루투스 연결하는 방법. 추가 팁!!

호시소라 2017. 10. 15. 13:50
반응형

[종합 게임기 PC]

 

PC사양은 날이 갈수록 높아져가고, 이제는 최신 콘솔게임기보다 성능이 훨씬 앞서고 있습니다. 게다가 범용 게임기라고 칭할 정도로 PC에서는 다양한 게임들을 즐길 수 있는데요.

 

각종 최신 게임은 물론이고 고전 게임, 각종 에뮬 게임(과거 콘솔 게임 및 오락실 게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PC 만한 게임기가 또 없는 거죠. 하지만, PC는 기본적으로 게임 패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물론, 키보드와 마우스만으로도 게임을 즐길 수는 있으나, 불편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따로 패드를 구입을 해서 PC에 연결하여 쓰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패드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나, PC에서 나오는 게임들 대부분이 엑스박스 패드와 호환이 좋아, 엑스박스 패드를 많이들 선호합니다.

 

예전에는 PC에 유선으로 패드를 연결하여 즐겼지만, 아무래도 선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불편함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패드를 연결할 수 있어,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가능한 엑스박스 패드 (XBOX ONE S)]

 

이번에는 PC에 블루투스를 이용한 패드 연결 방법과 그 외에 간단하지만, 알아두면 좋은 팁을 하나 알려두겠습니다. 일단, 준비물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엑스박스 패드 (XBOX ONE S)와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PC가 있어야 합니다.

 

노트북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블루투스를 지원하지만, PC같은 경우는 대부분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물론 지원하는 PC도 있습니다.) 만약, 본인의 PC가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모델이라 해도,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PC에 블루투스를 연결해주는 동글이]

 

속칭, 동글이 라는 USB기기가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크기도 작아서 PC에 끼워두기만 하면 블루투스가 연결이 됩니다. 이렇게 모든 준비가 끝나면 설정을 해야겠죠?

 

 

요즘은 왠만해서 윈도우10을 쓰기 때문에 윈도우10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

 

[PC에 무선 엑박패드 연결하는 방법]

 

1> 윈도우10 설정에 들어가신 다음, '장치(Bluetooth, 프린트,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2> 그럼 맨 위에 'Bluetooth 또는 기타 디바이스 추가' 란이 보이는데 그걸 클릭을 합니다.

 

3> 그럼 새로운 창이 뜨게 되는데, 맨위에 블루투스를 클릭 합니다.

 

4> 그럼 PC에서 블루투스에 연결되는 기기를 찾게 되는데, 그 때, 패드의 블루투스 키를 눌려 서로 페이링을 하게 해줍니다. 이때, 엑박패드의 불이 들어오는 부분이 깜빡깜빡!! 점멸을 하게 됩니다.

 

5> PC가 엑박패드의 블루투스를 잡게 되면, 화면에 패드 아이콘이 생기게 됩니다. 그렇게 새로 나타난 패드 아이콘을 누르시면, PC와 패드가 연결이 되고, 패드에 점멸되던 불이 안정정으로 계속 켜져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잘 연결이 된 것입니다.

 

6> 이제 즐겁게 게임을 하시면 됩니다.

 

================================================

 

여기서 패드를 쓰면서, 알고 있으면, 편한 팁을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엑박패드 같은 경우는 AA건전지X2 를 사용합니다. 만약에 건전지가 다 떨어져 무선으로 사용하지 못할 경우, 유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유선은 보통 스마트폰 충전용 케이블로 가능합니다.

 

이 때,  케이블을 PC USB에 직접 연결을 할 경우, 패드가 잡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패드가 갑자기 연결이 안된다면, 당황하지 말고, PC설정에 다시 들어 갑니다.

 

장치쪽에 들어가면, 기존에 연결된 패드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 아이콘을 클릭 후, 장치 제거를 해줍니다. 그 후, 위에 연결 방법을 다시 해주시면, 다시 잘 연결이 됩니다.

 

이같은 경우는 무선 연결과 직접 연결이 방식이 달라서 그런듯 합니다.(솔직히 이부분은 이론적으로 잘 모르겠습니다. 이 부분은 직접 체험에 의한 결과입니다.)

 

또한, 패드를 다른 기기에 연결했다면, [ex) 스마트폰등에 연결] 다른 기기에 페어링 된 패드의 연결을 끊어주고, 다시 PC에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