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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로 사무라이 Guide] CHAPTER 2. School Invasion

호시소라 2017. 9. 29. 2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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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신작 타이틀에 의존한 게시물로는 무리가 있다 싶어서

되도록 많은 정보를 드리기 위해 기존 타이틀에 대한

공략이나 정보 등의 게시물도 강화하고자 합니다.

 

이번 공략은 다소 잔인한 설정으로 국내에 정발되지 않은 '아프로 사무라이'입니다. 

 

※ 이 공략은 숨겨진 요소와 게임을 더욱 원활하고 재미있게 플레이 하기 위한 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까마귀 찾느라 노느라... 공략을 참 늦게도 올리네요. 전체 챕터의 수로는 얼마되지 않는데... 한 챕터의 길이가 공략 쓰기에는 좀 길어서 쓰는데... 시간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캡쳐 환경을 다시 설정해서 전보다는 조금 밝게 했기 때문에 보시는데 좀 더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후딱 공략 쓰고 밤에 카페 멤버분들이랑 멀티 플레이 할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공략 때문에 여러번 플레이를 하는데도... 할때마다 참 재밌는 게임인 것 같아요.

 

 

▲ 진짜로 No.2가 사부님이었는지를 묻는 아프로.

이때 No.2 머리띠를 노리는 다른 적들이 학교를 습격하게 되면서 챕터가 시작됩니다.

 

 

▲ 사부를 따라 아랫층으로 내려가면서 적들을 처리해줍니다.

이번 챕터까지는 힘든 적들이 없는 챕터이기 때문에 기존의 콤보를 사용해서 쉽게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 아랫층의 적을 다 처리하고 건물 밖으로 나오게 되면 또 적들이 등장합니다.

사부는 가끔 멀뚱멀뚱 쳐다보기만 하는 등 별 도움이 되지 않으니

적들에게 둘러싸이지 않게 ○버튼 공격을 적절히 썪어가면서 적들을 다 처리합니다.

 

적들을 처리하고 나면 사부가 종을 울리리고 하는데...

사부가 바라보고 있는 진행 방향으로 가기 전에 우측 바위 뒷편으로

돌아가보면 이번 챕터의 첫번째 까마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사부가 가리킨 있는 방향으로 진행을 합니다.

좌측 나무 벽을 이용한 벽달리기로 진행을 하다가 막다른 길에서

벽을 오르다가 벽점프 설명이 나오니 벽점프를 이용해서 위로 올라갑니다.

 

 

▲ 올라간 곳에서 다시 적들과 싸우게 되는데...

올라가자마자 좌측 스샷에 표시한 곳으로 가보면 두번째 까마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적들을 다 처리하고 적들이 올라온 곳으로 내려갑니다.

 

 

▲ 다리를 건너게 되는데 다리 중간에 구멍이 있으니

떨어지는 것을 조심하면서 적들을 처리해줍니다.

다리를 건넌 후에 아랫쪽 길로 진행을 합니다.

 

아랫쪽으로 내려오면 벽달리다 점프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두번의 벽달리기 점프를 하면 건너편으로 건너갈 수 있습니다.

 

 

▲ 건너온 곳에서 길을 따라 올라오면 카메라가 바위 산 윗쪽을 잡아줍니다.

우측의 바위로 올라간 후에 스샷처럼 윗쪽으로 계속 올라갑니다.

 

 

▲ '아프로 사무라이'에 등장하는 적들은 '아프로'를 상당히 무시하고 있기 때문에 쉴새없이 Fuck you를 날려줍니다.

적이 있는 곳으로 달려가면 사부가 말했던 종이 있는 곳이 나옵니다.

 

일단 종에 봉인이 걸리기 때문에 나오는 적들을 다 처리해서 종의 봉인이 깨지면 종을 발로 차서 울립니다.

그러면 적들이 문을 부수고 진입하는 컷씬이 나오는데...일단 종이 있는 곳으로 닌자가 올라오니 처리해줍니다.

 

 

종이 있는 곳의 우측 안쪽에 닌자가 올라왔던 곳으로 내려가면 닌자와 몽둥이를 든 거구가 문을 부술려는게 보입니다.

일단 닌자들을 빠르게 처리해줍니다.

 

그런 후에 몽둥이 거구를 처리하면 되는데... 거구는 맷집과 히트 리커버리가 좋기 때문에

대놓고 콤보를 날리다 보면 잡아 내팽겨치고 몽둥이 찜질을 시작하니 되도록이면 삼가하시고

 

대쉬 베기로 치고 빠지는 식으로 상대를 하다가 적이 무릅을 꿇으면 콤보를 넣어주는 식으로 상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몽둥이를 든 거구의 몽둥이에 맞지 않게 앞에서 깔짝 거리면 몽둥이를 휘두르는데... 휘두르기를 유도한

후에 틈이 생기면 □ 버튼으로 4대 정도 때리고 빠지는 식으로 플레이 하셔도 됩니다.

 

마지막 방법은 연속 인-포커스 공격인데... 포커스 게이지가 충분하다면 적의 공격을 유도해서

한번 피한 다음에 연속 인-포커스 공격으로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4번째 스샷에 표시한 것처럼 적들이 부술려던 문 좌측 옆의 바위 위에 'Otsuru의 곰인형'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몽둥이 적을 쓰러뜨리면 저격수와 일반 적들이 다리를 건너서 등장하는게 보입니다.

일단 달려오는 일반 적들을 처리합니다.

 

저격수 쪽으로 가기 위해 성문을 나가자마자 우측 옆을 보면 세번째 까마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다리를 건너 저격수가 있는 곳으로 갑니다.

 

 

저격수가 있는 곳으로 가면 닌자들이 등장해서 싸우게 됩니다.

닌자들을 다 처리하면 성문 안의 스위치가 컷씬으로 보여지는데

 

성문 안으로 들어가서 문 양쪽의 스위치를 점프로 매달려서 작동시키면

적이 건너오지 못하게 다리를 올릴 수 있습니다.

 

스위치를 하나 조작하면 적들이 반쯤 올려진 다리 위로 건너서 오는데...

적들은 무시한채 나머지 스위치를 마저 조작해서 다리를 완전히 올리는 편이 좋습니다.

 

그런 후에 성문 안으로 이미 들어온 적들을 처리해주면 됩니다.

 

 

▲ 다시 마을로 장소가 이동되고 아이들을 피신 시켰는데...

3명의 아이들이 없어서 사부가 '아프로'와 '진노'에서 아이들을 찾아달라고 합니다.

 

 

▲ 이벤트가 끝나면 바라보고 있는 곳으로 진행하면 첫번째 아이가 숨어 있는 장소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있는 곳을 중심으로 지키면서 등장하는 적들을 다 해치우면 첫번째 아이를 구출할 수 있습니다.

 

 

▲ 다시 두번째 아이가 쫓겨서 숨는 이벤트 컷씬이 보이는데... 컷씬 후에 아프로가 바라보는 곳으로 진행합니다.

 

벽달리기로 건너가서 이번 챕터를 시작했었던 건물 쪽으로 가보면 두번째 아이가 있는데...

이번에도 역시 아이가 있는 곳을 지키면서 적들을 다 처리해주면 됩니다.

 

 

▲ 이제 찾아야 할 마지막 아이는 회복 곰인형을 마구 뿌려둬서 게임 진행에 도움을 주는 Otsuru입니다.

불타는 건물 뒷쪽으로 돌아가서 건물 안으로 들어가려고 하면 적들이 등장합니다.

우측 스샷에서 처럼 곰인형도 있으니 여유있게 적들을 처리해주시고 건물 안으로 들어갑니다.

 

 

▲ 건물 안으로 들어오면 울고 있는 Otsuru가 보입니다.

진행 방향은 좌측이지만 컷씬을 유심히 보신 분들이라면 눈치채셨을테니 

일단 우측으로 가면 네번째 까마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측으로 진행해서 적들을 해치우고 중앙 마당으로 나간 후에

대각선 맞은편 문 안으로 들어오면 적이 있는데 이 적을 처리하면 Jinno가 Otsuru를 구하게 됩니다.

싸움은 아프로가 다하고 늘 아이만 살짝 구해주는 Jinno 라능

 

 

Otsuru까지 구출되면 왔던 길을 돌아 건물 밖으로 나가면 되는데.. 중앙 마당에서 많은 적들과 싸우게 됩니다.

마당 모서리 구석에 'Otsuru의 곰인형'이 있으니 필요하시면 회복하면서 적들을 다 처리한 후에 건물 밖으로 나가면 됩니다.

 

적들이 많이 나오는 구간은 인-포커스 공격도 좋지만 계속 강조하는 것처럼

○버튼 공격으로 적들에게 둘러싸이지 않게 주의하면서 플레이 하면 훨씬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건물 밖으로 나오면 다시 두번째 아이를 구해줬던 곳으로 가보면

이번 챕터를 시작했었던 건물 입구에서 연기가 나는게 보입니다.

 

건물 내부로 들어갑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오면 챕터를 시작했었던 3층에 진노가 적들에게 둘러싸여있는 것이 컷씬으로 보이는데...

방해하는 적들을 다 처리해가면서 윗층으로 올라갑니다.

 

2층에는 저격수가 있으니 올라오자마자 대쉬로 달려가서 저격수와 닌자를 처리하고

3층에 올라가서 진노를 도와서 적들을 처리해주면 됩니다.

 

 

▲ 다시 장소가 이동되고 사부가 적들에게 No.2 머리띠를 노리는 적들에게 포위당해 있는 것이 보입니다.

다음 목적지는 사부가 있는 곳입니다.

 

 

▲ 이벤트 영상 후 아프로가 바라보는 곳으로 진행합니다.

동굴 중간에 'Otsuru의 곰인형'이 있으니 참고 하시고 동굴 밖으로 나오면 앞으로 계속 진행합니다.

여기서 길은 거의 외길이니 스승이 있는 곳으로 가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계속 달려가다 보면 컷씬 후 첫번째 적들과 만나게 되는 곳이 있습니다.

이 적들을 처리한 후에 3번째 스샷에 보이는 바위위로 올라가보면 다섯번째 까마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다섯번째 까마귀까지 찾으면 아버지 유산의 새로운 기술이 풀립니다.

이제부터 공중에서도 인-포커스 공격을 가능해집니다.

 

※ 앞으로 나올 적들은 회피도 잘하고 지금까지의 적들처럼 콤보가 끝나기 전에

죽는 적들도 별로 없기 때문에 공중 콤보 중의 인-포커스 공격은 상당히 유용합니다.

 

     이전 공략에서도 말씀드린 주력 콤보인 □ - □ - □ - △ - △ - △ - △ 이후에

적이 공중에 뜨면 추가타로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사부에게 가는 길은 외길이라 방향을 완전 잃고 거꾸로 돌아가지만 않는다면 

크게 어려운 점이 없으니 따로 자세하게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사부한테 가는 마지막 나무 계단 길을 올라가다 보면 '곰인형'이 있으니 필요에 따라 회복하시고

끝까지 올라가면 사부를 도와서 닌자들을 다 처리하게 됩니다.

 

 

 

 

▲ 적들과 싸우는 중에 Otsuru와 Jinno의 죽음을 보게 되고...

 

 

▲ 마침내 정체를 밝힌 No.2 스승과의 보스전이 시작됩니다.

 

 

이번 보스 전도 기본적으로 Parry를 이용해서 플레이 하면 됩니다.

Parry 이후에 주력 콤보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보스들은 공중 콤보로 뜨지는 않으니 그냥 얌전한 콤보들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단 다이묘 보다 공격도 다양하고 콤보를 쳐맞는 중에도 회피를 하기 때문에 조금 까다롭습니다.

 

 ※ 보스전 및 Parry의 팁입니다.

 

     └ 지난번 다이묘와의 보스전 때 Parry의 개념을 알려드렸는데...

적의 공격을 맞기 전에 순간적으로 방어해서 빈틈을 만들어내는 Parry는

그냥 R1(가드) 버튼을 빠르게 연타하기만 해도 80~90%는 Parry로 성공시킬 수 있습니다

뭐... 타이밍 잡기 힘드신 분들은 이렇게 하면 되고 좀 재밌게 플레이 하실 분들은 타이밍을 맞추는게 좋겠죠 

 

     └ 보스전에서의 Parry는 전에 말씀드린대로 검신이 반짝일 때 눌러주는 것이 타이밍이고 일반 적들은 공격 모션이

         들어가기만 하면 가드시에 무조건 Parry로 연결됩니다. 앞으로 일반적들에게도 Parry를 활용도가 상당히

         높아지기 때문에 잘 이해해두시기 바랍니다.

 

     └ 스승과의 보스전은 Parry만 잘 써도 상당히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지만 도망치면서 스승의 공격이 끝나는 타이밍에

         X버튼(점프) - ○버튼(발) 의 발로 찍기로 가드를 풀고 연속 콤보를 넣어주는 방법으로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심심하신 분들은 해보셔도

 

 

▲ 스승이었지만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어쩔수 없이 스승을 죽이고 No.2 머리띠를 손에 넣게 되는 어린 '아프로'.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아프로'가 적들의 표적이 되고 Ninja Ninja도 깝쭉거리면서 등장해서 게임 진행에 유용한

이야기들을 해주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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