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si's 게임공략 ]/- 아프로 사무라이

[공유] [아프로 사무라이 Guide] CHAPTER.0 튜토리얼

호시소라 2017. 9. 27. 20:15
반응형

 

너무 신작 타이틀에 의존한 게시물로는 무리가 있다 싶어서

되도록 많은 정보를 드리기 위해 기존 타이틀에 대한

공략이나 정보 등의 게시물도 강화하고자 합니다.

 

이번 공략은 다소 잔인한 설정으로 국내에 정발되지 않은 '아프로 사무라이'입니다. 

 

※ 이 공략은 숨겨진 요소와 게임을 더욱 원활하고 재미있게 플레이 하기 위한 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이번 챕터는 데모에 수록된 챕터로 '아프로 사무라이'에 익숙해지기 위한 튜토리얼 챕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포커스 등의 대략적인 설명은 이전 게시물에서 설명을 충분히 했다고 생각되니 간단하게 진행하겠습니다.

 

 

▲ 아버지의 죽음을 목격한 회상씬이 끝나면 챕터가 시작됩니다. 

 

다리를 건너 적을 만나면 공격에 관한 간단한 튜토리얼 전투가 시작됩니다

기본 액션을 익힌다는 느낌으로 전투에 임합시다. 

 

□ 버튼 : 약공격,   △ 버튼 : 강공격,   ○ 버튼 : 킥 공격,   R1 버튼 : 방어

 

 

▲ 초반의 적들을 다 처리하면 주점의 문이 컷씬으로 나옵니다.

 

길 윗쪽에 보이는 주점의 문을 ○버튼(킥)으로 열고 안으로 들어가면 L1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발동되는 In- Focus 기술에 대한 튜토리얼이 나옵니다.

 

L1버튼을 누른채 □, △, X, ○ 버튼을 조합해서 다양한 포커스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점 안의 적은 수도 적고 어렵지 않기 때문에 포커스는 사용하지 말고,

그냥 콤보로 처리하는 것도 좋습니다.

 

 

▲ 주점 안의 적들을 해치우고 적 한명이 도망간 뒷문으로 나가면

많은 적들이 등장을 하니 콤보와 포커스 기술을 조합해가면서

적들을 처리해줍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콤보는 적의 무리에서 따로 떨어져 있는 적을 타겟으로 ○버튼 공격으로 무리에서 멀어지게 몰아친 후 연속으로 □ → □ → □ → △ → △ → △ → △(또는 △버튼 홀드) 넣어주는 콤보가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적을 위로 띄우는 모션 후에는 X → □ → □ 등의 공중 추가타를 넣어줘도 됩니다. 

 

 

▲ 적들의 무리를 처리하고 나면 닌자들이 등장을 하는데... 닌자들은 회피가 좋아서 콤보를 넣어주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가까이 다가가서 포커스 횡베기(L2 버튼(홀드) - □ 버튼)나 닌자의 공격을 한번 가드한 후에 포커스 횡베기 등으로 처리하면 됩니다. 닌자의 경우에 포커스 중에도 공중으로 점프를 하거나 바닥에 엎드리는 등의 행동을 취하니 닌자의 행동에 맞춰서 위, 아래로 스틱을 조작해서 베어주면 됩니다

 

 

▲ 닌자 둘을 처리하고 나면 NINJA NINJA COMPASS에 관한 튜토리얼이 나옵니다.

 

십자키 아랫쪽 버튼을 누르면 NINJA NINJA가 나와서 앞으로 진행해야할 길을 가르쳐 줍니다. 

진행방향으로 이동하면 'OTSRU의 곰인형'이 있습니다.

 

체력과 포커스 게이지를 끝까지 완전 회복해주는 아이템이고 칼로 베면 아이템의 효과가 나타납니다. 

회복을 하고 중앙 광장으로 내려갑니다.

 

 

▲ 상당히 많은 적들이 등장하고 오버 포커스(L2 버튼)에 관한 튜토리얼이 나옵니다.

오버 포커스를 발동시키면 일정시간 동안에 많은 적을 벨 수 있습니다.

 

오버 포커스 타임이 끝나고 나면 바로 밑의 스샷에도 보이지만

광장을 우측 중앙 집의 처마 밑에 'OTSURU의 인형'이 있으니

 

포커스 게이지를 다시 회복해줘도 되고

위에서 말씀드린 콤보를 쓰는 방식으로 적들을 처리해줘도 됩니다.

 

 

▲ 적들을 다 해치우고 나면 닌자들이 나오는데... 가드 후 포커스 공격으로 쉽게 처리해줍니다.

 

 

▲ 닌자까지 다 해치우면 6번째 브라더가 등장합니다.

 

데모에서 여기에서 끝이 났는데... 본편에서도 이곳이 끝입니다.

지금 현재로써는 6번째 브라더를 이겨도 별게 없으니

그냥 가까이 가서 맞아주면 '아프로'가 의식을 잃고 튜토리얼 챕터가 끝이 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