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si's 게임공략 ]/- 단테스 인페르노

[PS3 Guide] (18세 이상) Dante's Inferno : 1. Chasing Beatrice ~ 2. Gates To Hell

호시소라 2018. 11. 16. 01:50
반응형

 

PM(Playstation Magazine 네이버 카페)의 PS3 '단테스 인페르노' 공략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공략을 최대한 빨리 진행해야 하기에 진행 루트와 트로피에 기재된 유물과 아이템의 위치로 써나갈까 합니다. 다른 요청이나 조언은 덧글로 달아주시면 최대한 빨리 추가 또는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두의 도움으로 작성되는 공략이니 정보를 얻어가는 것도 좋지만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으면 좋은 말씀도 부탁드립니다.

 

단테스 인페르노의 대사는 공개된 곳에서 PDF 파일을 다운로드 하셔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사 번역 PDF 다운로드 사이트: http://www.sofrano.com/event/dantes_download.php)

 

이번 공략은 기본 조작을 익힌다는 느낌으로 진행이 됩니다. 다음 공략부터 찾는 요소나 본격적인 진행이 시작되니 이번 공략 부분은 편한 마음으로 단테스 인페르노의 조작과 분위에게 적응한다는 느낌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여느 게임에서 그렇듯이 초반 챕터는 그냥 기본 조작을 익힌다는 느낌으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시작하자마자 죄수들과 싸우게 됩니다.

 

 

※ 기본 조작 방법 ※

□ 버튼: 빠른 공격, △ 버튼: 강한 공격, L2 버튼: 가드, L스틱: 이동, R스틱: 회피

 

 

 

적들을 다 해치우고 나면 윗쪽에 불 붙은 배가 와서 길이 만들어지니 배 갑판 위에서 점프 두번으로 올라가서 진행하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 이벤트 이후 Death와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초반에 Death의 대부분의 공격은 가드로 막아집니다. 가드 후 □ 버튼과 △버튼 공격으로 착실하게 Death의 체력을 빼앗으면 됩니다. 이 게임은 공격 중 언제든지 캔슬하고 가드와 회피로 이어줄 수 있기 때문에 ^^ 그렇게 어려운 적은 아닙니다. 낫의 판정이 좋고 범위도 광범위하기 때문에 특정 공격을 제외하고는 회피 보다는 가드하는 편이 더 좋습니다.

 

※ 낫을 부메랑처럼 던지는 공격은 던질 때와 돌아올 때 두번의 타격 판정이 있으니 처음에 가드하고 낫이 돌아올 때는 회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데미지를 입히면 Death가 공중에 약간 뜬 상태에서 공격을 해오는데.. 이때의 낫을 창처럼 3번 찌르는 공격은 타이밍을 맞춰서 Death 쪽으로(계속 공격하기 위해) 회피를 한 후에 공격을 계속 이어 가시면 됩니다.

 

 

▲ 싸우는 중간에 Death에게 잡혔을 경우에는 버튼 액션이 나오니 확실히 입력해서 반격으로 데미지를 입히도록 합니다.

 

 

▲ Death의 체력을 1/10 정도로 떨어뜨리면 R2버튼으로 버튼 액션을 시도할 수 있고 Death의 무기인 낫을 빼앗을 수 있습니다. 낫을 빼앗긴 Death는 별다른 저항이 없으니 편하게 공격을 더 넣어주고 다시 버튼 액션을 시도해주면 쓰러뜨릴수 있습니다.

 

 

▲ 이탈리아의 플로렌스. 단테는 그의 연인 베아트리체 곁으로 돌아왔지만 때는 이미 늦은...

 

 

▲ 이벤트 영상 후 적들과 다시 전투가 있습니다. 무기가 바뀌었기 때문에 Grab과 Launch, 능력 업그레이드 같은 추가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GRAB(잡기) : R2 버튼, LAUNCH : △버튼을 홀드하면 근처의 적들을 공중으로 띄울 수 있습니다. 

 

적들을 다 처리한 후에 윗쪽의 불이 꺼진 길로 계속 진행하면 교회가 나오는데 문 양 옆으로 '체력의 분수'와 '베아트리체의 석상'이 있습니다. 저장 후 교회 안으로 들어갑니다.

 

 

※ 체력의 분수 : R1버튼 후 ○버튼으로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 베아트리체의 석상 : 석상 앞에서 R1버튼을 누르면 게임의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 교회 안쪽 단상 위에 베아트리체가 보입니다. 가까이 가면 이벤트 후 안쪽 벽과 바닥이 무너지면서 하늘을 나는 적이 등장하는데... Holy Cross라고 십자가를 던지는 기술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Holy Cross를 이용해서 적을 처리합니다. 적을 다 처리하면 바닥이 무너지는데... 좌측에 있는 바닥은 안전하니 떨어지지 않게 주의합니다.

 

 

▲ 바닥이 다 무너지고 나면 다시 지상의 적들과 나는 적들이 등장하는데... 그렇게 어려운 건 없으니 다 처리합니다. 그러면 우측 벽에서 십자가가 쓰러지는데 바닥이 무너지니 빨리 십자가 위로 올라가서 우측 벽 난간으로 올라갑니다.

 

 

※ Punish and Absolve

 

└ R2 버튼으로 적을 잡으면 버튼 액션이 뜨는데... □버튼으로 적을 징벌하거나 ○버튼으로 적을 용서할 수 있습니다. 

 

 

▲ 십자가를 타고 올라온 난간 앞의 벽을 타고 올라가면 체력의 분수가 있고 옆에 R1버튼으로 기둥을 잡고 내려갈 수 있습니다.

 

 

※ 기둥을 잡은 후의 액션

 

└ L스틱 : 상/하 이동, R1 : 미끌어지며 내려오기, L스틱 + X버튼 : 조작한 곳으로 점프,

기둥 밑에서 L스틱 아래 + X버튼 : 밑으로 뛰어내리기 

 

 

▲ 기둥을 타고 내려와서 바닥으로 떨어지면 뒤에서 거대한 바퀴가 굴러오고 적들이 등장합니다. 모든 적들을 다 처리해야 오른쪽 끝의 철장문이 열리니 바퀴가 굴러오기 전에 적들을 다 처리한 후에 철창이 열리면 그쪽으로 진행합니다.

 

※ 구원의 힘을 해방해서 적들을 처리하면 금방 처리하고 트랩에서 쉽게 탈출 할 수 있습니다. ※

 

 

※ Redemption (구원)

 

└ 망자들과의 싸움에서 단테는 구원을 얻을 수 있고 구원 메타가 차오르면 R1버튼 + L1버튼으로 힘을 해방해서 잠시

동안 공격력을 상승시킬수 있습니다.  

 

철창을 통과해서 우측으로 계속 이동해서 밑으로 뛰어내립니다.

 

 

▲ 내려온 곳에서는 새로운 유형의 적이 등장합니다. 몸에 불이 붙은 적인데... 그냥 낫으로 적을 베려고 하면 순간이동으로 공격을 피해버리니 이런 적은 Holy Cross를 맞춘 뒤 적이 경직되어버렸을 때 적을 처리하면 됩니다. 적을 해치우면 불덩이로 막혀있던 길이 뚫리니 이동하면 다시 적들이 대량 등장합니다. 여전히 어려운 것이 없는 적들이니 처리한 후에 계속 진행합니다.

 

 

▲ 우측 끝까지 이동하면 윗쪽으로 길이 나있는데... '베아트리체의 석상'이 있으니 세이브를 하고 안쪽의 기둥을 타고 아랫쪽으로 내려옵니다. 내려온 곳의 문 쪽에 푸른빛의 '버질'이 있으니 가까이 다가가면 이벤트 영상과 함께 'Righteous Path'라는 마법을 익히게 됩니다. 

 

 

※ 마법은 L1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단축 기능에 등록시켜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영상이 끝나면 다시 일반 적들과 나르는 적들이 등장하는데 기존과 같은 방법으로 다 처리하고 나면 야수조종사가 조종하는 야수가 등장합니다. 야수는 공격이 강력하긴 하나 스피드가 느리기 때문에 콤보를 넣어주다가 야수가 공격할 것 같으면 회피후다시 계속 콤보를 넣어주는 식으로 플레이 하면 됩니다. 겉으로 보기 보다 쉬운 적!!

 

 

▲ 어느 정도 야수가 데미지가 누적되면 버튼 액션이 뜨는데 버튼 액션을 실수하면 다음 버튼 액션까지 꽤 오래 걸리니 실수하지 말고 버튼 액션을 성공시키면 야수조종사를 해치우고 야수를 대신 조종할 수 있게 됩니다.

 

 

※ 야수의 컨트롤

 

└ □버튼 : 주먹으로 찍기, △버튼 : 밟기 공격, ○버튼 : 브레스 공격, R2버튼 : 잡기 

 

야수로 적들을 다 처리한 후에 분수의 아이템을 다 챙긴 후에 문 앞에서 R1버튼을 누르면 문을 열고 들어가면서 이벤트.

 

 

▲ 이벤트로 밑으로 떨어진 곳에는 '베아트리체의 석상'이 있고 이제부터 새로운 지역이 시작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