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si's 게임공략 ]/- 언차티드 2 : 황금도와 사라진 함대

[언차티드2 Guide] CHAPTER 24. 샹바라로 가는 길

호시소라 2017. 9. 19. 17:44
반응형

 

발매전부터 말씀드린대로 이번에 정발된 '언차티드2'를 공략하게 되었습니다. 리뷰나 공략 같은 글들은 작성자의 스타일에 따라 읽으시는 분들의 취향에 맞지 않을 수도 있으니 제 공략 스타일이 마음에 안드시는 분들은 다른 분들의 공략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공략은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은 의도에서 만드는 공략이므로 무단 배포와 불펌 등에 대해 저작권 행사를 하지 않으니 출처만 공개하시고 편하신대로 개인적인 용도에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공략에 대한 불만 사항은 게시물에 덧글로 말씀주시면 언제든지 참고하겠습니다.

 

※ 이 '언차티드2'의 공략은 진행과 보물의 위치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게임의 진행 방식은 개인적인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간만에 쉬운 챕터가 나와서 행복하네요 이번 챕터는 총 3개의 보물이 있는데... 이번 챕터는 거의 대부분의 유저분들이 찾으셨을거라 생각되네요 진행 경로에 그냥 놓여있다 보니.....

 

 

챕터를 시작하자마자 우측 상단에 보물이 바로 보입니다. 우측 상단에 빛나는 물체를 총으로 쏴서 떨어뜨리면 91번째 보물 '청동제 가루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방 주위를 둘러보면 스샷처럼 쿠나이 모양의 모형이 총 4개가 있는데... 모든 모형의 칼날을 아랫쪽으로 향하게 하면 중앙의 구체에 열쇠를 꽂을 수 있게 되는데.. 조사할려고 하면 적이 등장하는 이벤트 영상이 나옵니다.

 

 

★ 이벤트 영상이 끝나면 배신자 해리와 진행하게 되는데 일단 앞으로 계속 가다보면 앞쪽 벽에 난 홈으로 점프해서 진행할 수 있는데... 점프로 매달리기 전에 우측 스샷의 화살표 방향으로 들어가보면 92번째 보물 '두꺼비 모양 흔들 향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보물을 얻은 후 정면에 보이는 벽의 홈에 매달려서 밑으로 내려가서 우측으로 이동합니다. 도착한 곳에서 해리를 윗쪽으로 올려주고 해리가 내려준 바위를 밟고 위로 올라갑니다. 해리가 건너간 곳으로 점프해서 진행하도록 합니다.

 

 

 

★ 떨어질 뻔한 네이트를 구해준 건 좋은데 기분 나쁘게 발로 걷어차는 배신자를 뒤로 하고 정면에 보이는 바위로 올라가서 윗쪽에 있는 좁은 틈으로 들어가면 바위가 길을 막고 있는데 배신자와 도와서 바위를 굴려 떨어뜨립니다.

 

 

바위를 밀어버린 곳에서 절벽에 매달려 우측으로 계속 이동합니다. 도착한 곳의 수레를 밀어서 벽쪽에 붙입니다

 

 

수레를 밟고 올라가서 벽에 매달려 위로 올라간 후 해골 모양의 석상을 붙잡고 오른쪽으로 계속 이동합니다. 끝까지 이동한 후에 뒷쪽의 발판으로 점프해서 올라갑니다.

 

 

★ 올라가서 정면으로 진행하다가 발판의 끝에서 좌측으로 점프해서 건너갑니다. 건너간 곳에서 보면 계단이 보이는데...계단 너머로 반짝이는 물체가 보이고 가서 조사하면 93번째 보물 '8개의 상징이 그려진 펜던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계단으로 올라가서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갑니다.

 

 

★ 방에 들어오면 언차티드2의 마지막 퍼즐이 있습니다. ^^ 네이트의 수첩 맨 마지막 장에 있는 팁을 보면서 퍼즐을 풀면 되는데... 아랫쪽 창살의 문양과 윗쪽 돌림판의 문양을 수첩에 있는 그림처럼 맞춰주면 됩니다.

 

 

★ 퍼즐을 다 맞추면 방의 중간에 레버가 올라오고 해리와 함께 레버를 돌리면 괴물(수호자)들이 등장합니다. 총으로 싸워줘도 되지만 시간만 끌어줘도 되니 ^^ 계속 도망다니다 보면 이벤트 영상과 함께 이번 챕터도 끝이 납니다. 

 

 

[출처] 시아

 

반응형